'제20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서귀포 칠십리 시(詩)공원에서 열린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건강하고 청정한 도시 서귀포!'를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칠십리축제는 '장수와 화합'이라는 두 개의 조합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를 내방객들에 선사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귀포시는 "장수를 연계한 주요 프로그램으로 무병장수(無病長壽)를 상징하는 ‘남극노인성’을 테마로 전통방식의 남극노인성제 봉행을 현대적 감각으로 각색해 개막식 메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칠십리 퍼레이드 시 기존 시내 중심가에서 연출되던 퍼포먼스(심사)를 주 행사장으로 변경해 각 마을 고유의 전통문화(걸궁, 신화 등)를 더욱 생생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관내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의미를 담은 ‘양로연의(養老宴儀)’를 비롯해 중장년층의 열정을 펼치는 ‘칠십리가요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맘껏 뽐내는 ‘청소년페스티벌’, 초등학생 대상 ‘해순이와 섬돌이 선발대회’ 등 모든 세대가 어우러지는 화합 프로그램들도 대거 마련된다.

아울러 지역향토자원의 우수성을 대내외로 알리는 제주약초․옹기‧음식 및 마(馬)테마, 귀농귀촌, 다문화, 민속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그러나 지난 2011년부터 병행 개최되던 '주민자치박람회&평생학습축제'는 각 행사의 취지가 모호하다는 판단 아래 올해 초 각 주관단체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분리해 개최키로 결정했다.

서귀포시는 "2014년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우수축제에 걸 맞는 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관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의견수렴 및 실무진 회의 등을 지속적으로 거쳐 사전 축제준비에 철저를 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칠십리축제와 관련한 사항은 칠십리축제상황실 064)760-3320 또는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064)760-3946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