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언노협, 기자회견서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 요구



 


한나라당이 방송법과 신문법 개정안을 포괄하는 '언론법안'에 대해 2월 임시국회에 다시 상정해 처리하겠다고 밝히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언론노조가 언론악법 반대 및 '사회적 합의기구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국언론노조 제주지역노동조합협의회(의장 위영석)와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고대언)는 20일 오전 11시 한나라당 제주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이 대안"이라며 "한나라당은 고용창출 미끼 대국민사기극을 중단하고 합의기구 구성에 나올 것'을 거듭 요구했다.


 


이들은 "신문법과 방송법 등 언론법의 개정은 대통령이나 어느 한 정당이 함부로 손댈 수 있는 성질의 것이 못된다"고 주장하며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을 제안했다.


 


또한 이들은 “사회적 합의기구는 한나라당이 추종해 마지않는 OECD 국가에는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한나라당은 사회적 합의기구를 구성하자는 언론노조, 야당, 학계 및 수많은 시민사회단체들의 제안에 성의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들은 "한나라당이 국민의 명령을 거절한다면 합법을 가장한 반민주“라 주장하며 "군사독재시절 민주주의를 탄압했던 그 어떤 법률도 합법이었는데, 그러나 민주적 정당성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것을 한나라당은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재남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