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제주(대표 홍유식)는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 내 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야외활동 경험을 선물하는‘희망나들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및 경기지역을 방문했다.

▲ ⓒ뉴스제주
이번 나들이에는 하나투어제주 희망봉사단원들과 초등학교 2학년에서 6학년으로 구성된 한라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9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어린이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 했던 놀이동산에서 하루를 보낸 후, 세종대왕릉, 전쟁기념관 등을 견학하였다. 또한, 모기업인 하나투어(대표 최현석)와 결연되어있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춘천, 청주 등 전국 각지의 지역아동센터 또는 보육원 어린이들과 만나 하나투어 희망봉사단 미니올림픽, 패밀리의 밤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국의 또래 어린이들과 즐거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하나투어제주는 다년간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축척된 관광인프라 네트워크와 진행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2012년부터 분기별로 제주에서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관광지 투어, 여름 물놀이, 곶자왈 탐방, 승마 캠프 등 나들이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제주를 떠나 서울 및 경기지역 일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 ⓒ뉴스제주
이번 나들이에 참가한 어린이는 “놀이동산에서 그동안 타보고 싶었던 놀이기구들을 많이 타서 신났고, 지폐에서 본 세종대왕님의 계신 왕릉을 직접 보니 너무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하나투어제주 희망봉사단원들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들의 꿈과 비전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으로 성장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