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그 주변 올레길에서 개최된 ‘2014 제주수학축전’이 도내외 1만7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베령보라~! 수학 아닌 게 엇저!’라는 주제로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중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현계룡), 제주도초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양정숙)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매스투어(Math Tour), 수학대중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27일부터 총 88개의 체험코너로 구성된 ‘수학체험전’은 도내 초·중·고 수학동아리 600여 명의 학생과 북경한국국제학교, 육지부 22개 중·고등학교 등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수학경진대회는 초등부의 넉아웃 및 머긴스게임, 중·고등부의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이 있는 UCC제작(중·고등부)’ 등이 진행됐다.

둘째날인 28일에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창의과학재단과 YTN science가 주관하는 '수다학' 공개방송이 진행됐으며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의 올레길에서 펼쳐진 ‘메쓰투어(Math Tour)’ 행사는 자연과 일상생활에 숨겨진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는 행사로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타 시·도교육청에서도 350여 명의 관계자 및 교사들이 벤치마킹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뉴스 전문채널인 YTN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참가학생, 이석문 교육감 등에 대한 인터뷰를 전국 방송으로 송출하는 등 전국적인 관심 속에서 치러졌다.

한편 수학경진대회에는 초등부(넉아웃 및 머긴스게임) 12명, 중학교부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6개 팀 18명, ‘UCC 제작하기’ 4개 팀 12명, 고등학교부는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6개 팀 18명, ‘UCC 제작하기’ 6개 팀 18명 등이 입상했다. 

다음은 수학경진대회 금상 수상자 명단.

▲초등부
△1~2학년부=김재헌(아라초 1)
△3~4학년부=한나영(백록초 4)
△5~6학년부=김해원(한라초 6)

▲중등부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이하림.김경준.양현진(노형중 1)
△UCC제작하기=김지수.노윤지(서귀포대신중 2), 강세연(3)

▲고등부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고혜진.이소영.양혜지(서귀여고 2)
△UCC제작하기=고기빈.전성환.김승현(오현고 1)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