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지역본부, 농·축협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개최

 
제주농협이 2015년 3월 11일 개최되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 앞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결의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창보)와 농협제주지역본부 (본부장 강덕재)는 1일 농협 지역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농·축협 현직조합장과 상임이사, 전·상무, 지역별 조합장 출마예정자, 지역본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날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강효국 지도과장은 ▲전국 조합장 동시선거 일정과‘위탁선거법’의 주요 내용 ▲인상된 신고 포상금제도 ▲위탁선거법의 개정·신설된 내용에 관한 설명과 함께 참석자들이 앞장서 제주지역의 공명선거 정착에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제주경찰청 관계자, 농협 중앙본부 선거담당팀장이 강사로 참석해 조합장 선거에 대한 유의 및 당부사항, 위반행위 및 처벌규정에 대한 설명 및 참석자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제주농협 관계자는 "이번 결의대회는 조합장 출마 예정자 스스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 실천 분위기 조성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됐다"며 "제주 농협은 임직원 교육과 선거지도 활동 등을 통해 공정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