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태열)은 오는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육지원청 스마트교육연수실에서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10월 거점기관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게임을 통한 자녀의 리더십 키우기’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학부모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로 운영된다.

김래성(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제주지부) 강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보드게임활동을 통한 경쟁구조의 재미와 승리전략, ▶상호작용&협력의 사회관계기술, ▶사회화된 공격성, 자기조절력 강화 등 게임놀이과정에서 나타나는 자녀의 심리상태나 사회관계역량을 토대로 건전한 게임을 통한 자녀리더십 향상 및 새로운 자녀와의 소통법을 접할 수 있다.

특히, “부모-자녀 행복한 통행(通行)”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강좌는 오는 10월 30일 감정코칭 특강, 11월 1일 부모 자녀가 함께 하는 ‘fun fun하게 소통하는 가족문화 만들기’프로그램과 함께 연계되어 운영된다.

또한, 11월 말에는 ‘상처주는 것도 습관이다’저자를 모시고 부모자녀 성장대화법에 대한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통행(通行) 프로젝트가 자녀교육방법에 대한 단순한 정보나 이론적인 방향성만 제시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자녀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현장밀착형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관련 정보는 제주학부모지원센터(http://hakbumo.jje.go.kr/), 서귀포시교육지원청(http://www.jse.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