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제일정심 함양을 위한 ‘제48회 원보 훈련’ 실시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윤양섭)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 양일간까지 1, 2학년 980명의 학생과 60여명의 교직원이 참여하여 제48회 원보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뉴스제주
이날 원보훈련은 학생들 심신을 단련시키고 개척, 단결, 승리의 제일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취지가 담긴 제주제일고의 오랜 전통이다.

특히, 48년간 이어진 제주일고 원보훈련은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과 바른 생활태도, 정의에 바탕을 둔 윤리적 품성, 투철한 호국의지와 국가관, 돈독한 사제지간의 정과 학우애 그리고 높은 성취욕을 고취시킴은 물론 제주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하고, 제주인으로서 자긍심을 느끼며,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어 왔다.

▲ ⓒ뉴스제주
이번 제48회 원보훈련은 학년별로 운영되어 1학년은 10월 16일, 학교를 출발 무수천을 지나 평화로를 거쳐 새별 오름 및 금악을 지나 금릉까지 가는 40km의 거리를 행군하였으며, 17일에는 금릉에서 신창, 용수, 자구네 포구, 수월봉을 거쳐 일과사거리까지 30km를 걸어 이틀 동안 70km를 도보로 걷는 극기 훈련이이어졌다.

그리고 2학년은 10월 16일 봉개를 출발 번영로를 따라 수망리까리 40km를 걸었고, 17일에는 성산 광치기해변에서 출발하여 해안도로를 따라 김녕 성세기 해변까지 30km를 걸어 이틀 동안 70km를 도보로 이동하는 강행군을 이어갔다.

▲ ⓒ뉴스제주
특히, 올해는 훈련에 앞서 지난 10월 15일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도로교통관리공단 홍순재 교수를 초빙하여, ‘훈련시 안전 수칙 및 보행자의 마음가짐’이라는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