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저지범대위, 즉각 성명 발표
"강정주민 명예훼손 전과 있는 의원, 갈등만 키워" 맹비난

▲ 지난 9월 1일 원희룡 지사는 강정주민들과 만나 대화에 나서 갈등해소를 위한 천명에 나섰다. 반면 원 지사와 같은 당인 새누리당의 김무성 국회의원은 21일 국정감사 자리에서 해군기지 반대세력을 '외부세력'이라며 원 지사에게 "막아달라"고 말해 파문이 일고 있다.

제주해군기지저지와평화의섬실현을위한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해군기지범대위)는 21일 제주도를 대상으로 진행된 국정감사 자리에서 김무성 국회의원(새누리당)의 발언을 두고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2014년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김무성 의원은 원희룡 지사에게 "제주해군기지 외부세력을 막아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 발언이 언론을 타고 알려지자 해군기지범대위는 곧바로 성명을 내고 김 의원에게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해군기지범대위는 "김 의원은 과거에 해군기지 저지운동을 벌이는 사람들을 '종북세력, 김정일의 꼭두각시'라고 비하해 명예훼손하고 모욕한 죄로 법원으로부터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은 전과가 있다"며 "이러한 법원 판결을 이행하고 있는지도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해군기지범대위는 "그러한 그가 다시 제주를 찾아 과거 자신의 망언이나 추진과정의 잘못된 점에 대해서 사과는 커녕 외부세력 운운하면서 갈등을 키우는 핵심세력이 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해군기지범대위는 "이명박 정권에 이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강정과 제주의 평화를 파괴하는 역할을 해 왔을 뿐"이라며 오히려 김 의원은 안보장사 하듯 색깔론을 들고나와 저열한 이념공세로 갈등을 확산시켜 온 '외부세력'이라고 역공세를 펼쳤다.

또한 해군기지범대위는 "해군기지와 관련 부산과 제주는 전혀 다른 이야기"라며 "제주민들이 해군기지를 반대했던 건 경제문제가 아닌 입지 타당성을 비롯해 기본적인 절차적 민주주의가 무시된 점에 비롯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해군기지범대위는 "김 의원은 같은 새누리당 소속 원희룡 지사 마저 진상조사를 추진하고 있는 마당에 당의 대표가 힘을 실어주기는 커녕 찬물을 끼얹는 언동을 이해할 수 없다"며 "개헌발언으로 파장이 일자 하루 만에 대통령에게 사과했던 그 용기를 강정주민과 제주도민들에게도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