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힙합 그룹 '에픽하이' 2014-10-13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2년만인 21일 발표한 정규 8집 '신발장'이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발장'은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부르나이,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7개국 아이튠스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에서는 32위에 오르며 선전했다.

이와 함께 미국 아이튠스 '힙합 알앤비 차트'에서는 7위, 캐나다 '힙합 알앤비 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국내 음원차트는 싹쓸이하고 있다. 이날 오후 1시 기준 멜론, 네이버 뮤직, 올레, 지니, 다음 뮤직, 소리바다, 엠넷,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헤픈엔딩'이 1위를 달리고 있다.

엠넷에서는 수록곡 12곡 모두가 1위부터 12위까지, 이른바 '줄세우기'를 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음원 공개와 함께 YG의 YG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뮤직비디오 '스포일러(SPOILER) + 헤픈엔딩(HAPPEN ENDING)'을 공개했다.

총 12곡이 실린 이번 앨범에는 개코,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이 힘을 보탰다. 오프라인 앨범은 22일 발매된다.

11월 15~16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콘서트 '퍼레이드 2014'를 연다. 단독공연은 5년만이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