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아교육진흥원(원장 현연숙)은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아버지가 참여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14년 하반기 아버지 프로젝트 ‘숲에서 놀자!’를 11월 1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되는 이번 ‘아버지 프로젝트’ 연수는 실내 체험실을 떠나 자연속에서 실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숲 체조 및 안전교육 ▲나뭇잎 이름표 만들기 ▲재미있는 숲속 놀이 ▲아버지와 함께 숲속 산책 등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 질 계획이다.

이번 실시하는 아버지 프로젝트는 바쁜 일상에서 자녀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하는 아버지들에게 자녀와 함께 숲속 자연체험을 하면서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놀이 과정 속에서 따뜻한 정을 느껴보는 등 아버지와 자녀가 자연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가족간의 사랑이 깊어지는 시간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제주유아교육진흥원 현연숙 원장은 “평소에 자녀와 놀이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없었던 아버지들이 숲속에서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연과 친구가 되는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숲에서 놀자!’아버지 프로젝트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10월 27일(월)부터 제주유아교육진흥원(☎733-9273)으로 전화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