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유치 정책 개선 및 활성화 방안 마련 위해 개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4일 제주이전기업 대표들과 제주 이전 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 및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 원 지사는 "이전기업들이 건의한 소중한 아이디어는 도정에 반영해 국내기업유치 정책을 개선하고 활성화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기업 지원에 미흡한 부분들은 산·관·학 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기업과 같이 고민을 하면서 해소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특히 "이전기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 전폭적인 행·재정지원을 통해 신성장 유망기업이 제주로 이전해오는 강한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풍력발전, 전기차, 물, 용암해수, 친환경 IT·BT 융복합산업 등 제주의 강점을 활용한 제주형 창조기업을 유치하고, 육성하는 정책을 강화하겠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투자 초기 입지 고민에서부터 IT인력 육성 등 사후 인프라 구축에 올인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진석 제주도 국제통상국장은 "이전기업들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기업환경 개선에 역점을 두고 제주애(愛)기업협의회 등 소통채널을 다양화해서 기업 애로사항 등을 정례적으로 건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애(愛)기업협의회장인 김종현 NXC본부장은 "각종 세제혜택이나 이전기업 지원제도 등도 중요하지만 제주에 이전해온 직원들의 제주정착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주)NXC 김종현 본부장, (주)대진에니메이션 김철휘 대표, 유씨엘(주) 박진오 대표, (주)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 (주)제이크레이션 김동준 대표, (주)제주반도체 박성식 대표, (주)한국비엠아이 우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