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박지성이 전 세계 어린이들의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

제이미 리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시아 사장이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될 박지성(33)에게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리글 사장은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박지성이 다시 맨유의 가족이 돼 기쁘다. 맨유를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입을 열었다.

박지성은 지난달 맨유 앰버서더에 임명됐다. 앰버서더는 전 세계를 돌며 구단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출중한 축구 실력은 기본이고, 그라운드 안팎에서 타의 모범이 될 만한 선수여야 한다.

박지성에 앞서 보비 찰턴,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슨, 게리 네빌, 앤디 콜, 페테르 슈마이헬 등 6명이 이름을 올렸다. 박지성은 역대 7번째 맨유 앰버서더다. 비유럽권 선수이자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다.

리글 사장은 박지성을 "레전드"라고 칭했다.

그는 "모든 선수가 앰버서더가 되는 것은 아니다. 축구는 물론 모든 면에서 모범이 되는 뛰어난 사람이어야 한다"며 "박지성은 맨유가 전성기를 구가하는 동안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뛰어난 선수였을뿐 아니라 어린 선수들에게 희망을 주는 선수였다"고 했다.

이어 "앰버서더는 팀과 각 나라를 연결하는 가교라고 할 수 있다. 박지성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와 소통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더했다.

한국과 아시아 시장으로의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드러냈다.

그는 "박지성이 맨유에 입단한 후, 한국과의 관계가 돈독해졌다. 2007년부터 3년간 한국 투어를 하면서 유대관계가 강해졌는데 이번 앰버서더 임명으로 유대관계가 더욱 끈끈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