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추자면(면장 이경배)에서는 11월 19일 오후 3시 대서리 후포 용둠벙 인근에서 제주소방서추자지역센터(센터장 장진석), 보건지소(담당 이명수), 추자파출소(소장 김성학), 해군 3525부대(부대장 이한수), 추자면대(대장 박종목), 의용소방대(대장 김명동), 전우실업(소장 홍양표)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민·관·군·경 합동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진화 훈련은 산불감시초소에서 최초 신고를 시작으로 면 기동진화대 출동과 지역주민이 함께 산불을 진화하고, 뒷불감시반이 남아 잔불정리를 하는 등 실제상황과 같은 훈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산악지역이 많은 추자지역의 특성상 산불진화용 호스를 연결하고 이동하는 훈련을 통해 산불에 대한 초동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산불진화훈련 종료 후에는 제주소방서추자지역센터 장진석 센터장이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강연과 소화기 사용방법 시연이 이어졌다.

이경배 추자면장은 “이번 산불진화 훈련은 유관기관·단체 합동으로 진화하는 훈련을 통해 재난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공조체제 구축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대처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