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화역사공원 조감도.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27일 JDC가 제출한 신화역사공원 조성사업 변경신청사항에 대해 승인을 내주면서 이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8일 논평을 내고 “제주도가 정부와 JDC의 부동산개발사업 강행논리에 무릎을 꿇었다”며 “제주 환경보전의 마지노선인 중산간이 심각한 상처를 입게 됐다”고 규탄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이제 상가리관광지구 개발과 백통신원 리조트 개발사업, 중국 흥유개발의 ‘차이나비욘드힐’ 등이 다음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정의당 제주도당은 “원희룡 도정의 ‘협치’는 우근민 도정의 ‘선보전 후개발’ 슬로건과 마찬가지로 도민을 호도하는 사기성 슬로건이자 빈 껍데기”라며 “협치는 도민과 함께 하는 것이지 똑똑한 리더 한 명이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신화역사공원과 제주영어교육도시는 240만평에 이르는 곶자왈 지역”이라며 “제주의 환경가치를 점점 잠식하는 JDC를 계속 용인하느냐 도민주체의 환경도시를 만드느냐의 기로에서 기권하는 도정은 협치를 논할 자격이 없다”고 꼬집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이번 신화역사공원 변경승인은 결국 오랫동안 이어져 온 제주도정 내의 친자본, 친기업적 논리에 빠져 있는 관료조직의 유산을 이어 받는 것”이라며 “원 도정은 도민 없는 협치 1인극을 집어치우고 즉각 여론을 수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