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범대위, 4‧3왜곡 중단 경고. 100만 제주도민 분노 폭발!


 


한나라당과 보수세력의 4‧3과 관련해 헌법소원 및 행정소송을 제기하고, 4‧3특별법 개정안 발의 등 4.3왜곡 행태에 대해, '한나라당 제주4.3특별법개정안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는 즉각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4‧3범대위는 3일 오후 1시 30분 제주시청 앞에서 ‘4‧3특별법 사수와 수구집단 망동 분쇄 범도민대회’를 개최 "4‧3특별법 무력화 시도와 왜곡 행태을 막아내야 한다"는 도민들의 분노의 목소리를 강력 표명했다.


 


이날 개최된 범도민대회는 임기환 민주노총제주지역본부장의 대회사, 김영훈 한국전쟁진상규명범국민위 상임대표의 연대사, 송영길 민주당 최고의원, 이정희 민노당 원내부대표,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의 대표발언, 오경남 제주대학교회장‧한경례 전국여성농민총연합제주도연합회장‧장성철 제주녹색 연구소장의 규탄연설 순으로 진행됐다.


 


4‧3범대위와 범도민대회 참석자들은 “진상보고서를 존중하고 역사의 교훈으로 삼겠다고 한 이명박 정부의 입장 표명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은 4‧3특별법개정안을 계속해 발의하는 등 4‧3특별법을 무력화하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며 일부 보수세력을 향해,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또한 이들은 4‧3왜곡에 이승만의 양자와 서북청년단과 무모한 진압군 당사자들이 포함돼 있음을 지적하며, “학살의 책임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할 뿐만 아니라, 유족과 제주도민에 엎드려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도리어 자신들의 명예가 훼손됐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치 떨리는 분노를 억누를 수 없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고통을 대물림 하려는 그들의 망동에 제주도민이 맥없이 당할 것이라는 생각은 커다란 오판”이라며, “또 다시 학살의 고통을 안기려는 후안무치한 작태에 철퇴를

 


이어 결의문을 통해 “제주 4‧3과 관련한 헌법소원 및 행정소송, 4‧3특별법 개정안은 4‧3유족들의 명예와 자존심을 짓밟은 행위”라 단언하며, “이를 도민에 대한 중대한 도발로 규정하고 100만 제주도민과 함께 강력히 투쟁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또한 “4‧3은 제주도민 전체의 아픔이자 자존심이기에, 지하에서 통곡하는 4‧3영령들과 함께 통곡하며, 100만 제주도민의 자존심을 되찾기 위해 제주도민과 연대해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들은 결의문을 마치고 오후 2시 10분부터 거리행진을 한 다음 오후 3시부터 규탄퍼포먼스를 펼쳤다.


 



 

<강재남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