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철 의원이 영리병원 도입과 관련해 제주도정이 민-민갈등을 조장 시키고 있음을 지적하는 한편, 테스트베드로써 부정적 효과까지 떠안아 가며 추진할 필요가 없음을 강하게 주장했다.


 


강 의원은 20일 오전 10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임문범)에 열린 투자개방형 병원 도입 추진계획보고회를 통해 영리병원과 관련한 도정의 홍보 행태 등에 대해 질타했다.


 


강 의원은 “제주도가 투자개방형 병원 유치해서 투자 활성화되고, 의료관광화 활성화가 이뤄지면 좋은 것”이라며, “하지만 제주도가 하나의 테스트베드화 된 후 타 지역으로 확대될 경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누가 투자를 하겠느냐”고 지적했다.


 


또한 강 의원은 “영리병원의 선점효과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다”며 “특별자치도도 시범으로 하고 있는데 긍부정적 효과가 다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영리병원의 부정적 효과까지 가져야하냐”고 질타하기도 했다.


 


아울러 강 의원은 “환경연, 경실련, 참여환경연대 등에서는 영리병원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이고, 도 지원 받는 단체는 어쩔수 없이 홍보를 담당할 수 밖에 없어 민-민갈등을 조장시키고 있다”며 “이 같은 민-민갈등에 대해 누가 책임질 것이며, 도정이 갈등을 조정시켜 나간다면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강재남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