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광중 제주대 신임 부총장 겸 교육대학장 ⓒ뉴스제주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3월 1일자로 부총장 겸 교육대학장에 정광중(55ㆍ초등교육과), 대학원장에 김두철(59ㆍ물리학과) 교수를 각각 임명하는 등 보직교수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자연과학대학장에는 이남호(55ㆍ화학ㆍ코스메틱스학부), 공과대학장 겸 산업대학원장에는 이개명(54ㆍ전기공학과), 통역번역대학원장 겸 외국어교육원장에는 김원보(52ㆍ한영과), 법학전문대학원장에는 김상찬(60ㆍ법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기초교양교육원장에는 정승달(52ㆍ수학과), 재일제주인센터장에는 최현(49ㆍ사회학과), 법과정책연구원장에는 김여선(49ㆍ법학과),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장에는 이효연(54ㆍ생명공학부), 교육과학연구소장에는 염미경(48ㆍ사회교육과) 교수가 임명됐다.

자연과학대학 부설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장에는 양명환(57ㆍ체육학부), 해양과학대학 부설 선박운항관리센터장에는 최찬문(62ㆍ해양산업경찰학과), 공과대학 부설공장장에는 좌정우(53ㆍ통신공학과), 중앙도서관 법학분관장에는 김성욱(45ㆍ법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교육대학 교학처장에는 김종훈(49ㆍ초등교육과), 중앙도서관 분관장에는 김종우(58ㆍ초등교육과), 교육대학원 부원장에는 송재홍(59ㆍ초등교육과), 학생생활관 분관장에는 장승희(51ㆍ초등교육과), 교사교육센터장에는 조치노(59ㆍ초등교육과) 교수가 임명됐다.

이들 보직교수들의 임기는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장 3년을 제외하고 모두 2년이다.

정광중 부총장 겸 교육대학장(55ㆍ초등교육과 교수)은 동국대를 지리교육과를 졸업해 일본 동경학예대학에서 교육학석사, 일본대학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6년 임용돼 교육대학 학생처장ㆍ교학처장, 사회교육대학원장을 역임했다.

김두철 대학원장(59ㆍ물리학과 교수)은 제주대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에서 이학 석사ㆍ박사학위를 받았다. 1987년 임용돼 공동실험실습관장, 학생처장, 물리학과장 겸 대학원 물리학전공 주임교수, 자연과학대학장을 역임했다.

이남호 자연과학대학장(55ㆍ화학ㆍ코스메틱스학부 교수)은 연세대 화학과에서 이학사 및 석사, 미국 아이오아주립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4년 임용돼 부학장, 산학협력단장을 거쳤고 현재 천연화장품산업 인재양성사업단장을 맡고 있다.

이개명 공과대학장 겸 산업대학원장(54ㆍ전기공학과 교수)은 연세대에서 공학사와 공학 석사ㆍ박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임용돼 정보통신원장, 중앙도서관장 등을 거쳤고 현재 스마트그리드와 청정에너지융복합산업 인력양성사업단장을 맡고 있다.

김원보 통역번역대학원장 겸 외국어교육원장(52ㆍ한영과 교수)은 제주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해 고려대 대학원에서 문학 석사ㆍ박사학위를 받았다. 2001년 임용돼 한영과장, 통역대학원 부설 통역번역센터 연구ㆍ자료부장을 역임했다.

김상찬 법학전문대학원장(60ㆍ법학과 교수)은 제주대 법학과를 졸업해 건국대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ㆍ박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임용돼 법정대학 법학과장, 법학전문대학원 개원준비단장, 법과정책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정승달 기초교양교육원장(52ㆍ수학과 교수)은 경북대 수학교육과를 졸업해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이학 석사ㆍ박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임용돼 자연과학대학 수학과장, 기초과학연구소장,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