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오는 28일부터 29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17회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세부계획을 확정하고 예상인원 8000명을 목표로 참가자 접수에 들어갔다.

서귀포시와 한국체육진흥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한․일․중 3개국 각 나라의 꽃을 주제로 개최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주행사장으로 걷기대회의 첫째 날은 오전 8시30분부터 식전공연이 시작되고 개막행사 및 타징 울림과 함께 20㎞, 10㎞, 5㎞ 순으로 서쪽 3개 코스가, 둘째 날 동부코스는 20㎞, 10㎞, 코스와 함께 5㎞ 코스는 양일 같은 코스로 다음날까지 진행된다.

완보한 참가자에게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 국제걷기연맹(KWL)에서 인증하는 완보증을 수여하며, 학생 참가자의 경우 걷기대회에 참가해 자연정화 활동을 벌인 학생에게는 학생봉사활동 인증서도 발급한다.

대회 참가신청은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와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에서 오는 25일까지 사전 전화 및 인터넷접수(http://cafe.daum.net/seogwipo-walking)를 받고 유료 참가자에겐 대회 기념품과 경품응모권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무료 참가와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광협의회장은 "17회째인 이번대회는 세계계인과 함께걷는 제주의 길 이란 슬로건으로 봄날에 만나는 아름답고 행복한 길로 추억 될 것"이라며 도민뿐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의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서귀포시관광협의회(☎ 760-3320) 또는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760-394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