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주관광공사, 현지 거점 활용 박람회 연계 세일즈콜 추진

제주도가 동남아시아 주력시장인 말레이시아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말레이시아 최대 소비자박람회 '마타페어(MATTA FAIR)' 연계한 세일즈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인구 3000만명 중 60%이상을 차지하는 무슬림은 최근 높아진 경제력을 바탕으로 해외여행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 소비성향이 증대되며 중동의 무슬림과 더불어 '무슬림 관광시장'에서 중요성이 커지는 등 각 국가 간 유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직항노선이 없는 점을 감안 말레이시아 대형 아웃바운드 여행사 및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 등과 공동으로 수도권 방한상품을 연계한 제주관광상품 개발 및 무슬림 관광객 유치노력을 펼침으로서 유효수요 창출을 위한 전략적 접근을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FIT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말레이시아 시장특성을 감안, 박람회 내 홍보부스를 활용 시장이 선호하는 유채, 딸기 및 한라산 눈꽃 등 봄/겨울 계절 콘텐츠를 집중 홍보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질 수요를 확보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무슬림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며 "도내 체험마을,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업계 및 한국관광공사 등과 공동으로 세분시장별로 특화된 콘텐츠를 생성하고 실질적 수요 창출을 위한 현장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지난해 개최된 2014마타페어박람회 당시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