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업기술원, 호우 및 강풍대비 농작물관리요령 제4호 발표

 
주말 제주에 강풍과 함께 최대 80mm(산간 120mm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농작물 관리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도농업기술원은 호우 및 강풍대비 농작물관리요령 제4호를 18일 발표했다.

농작물관리요령에 따르면 먼저 감귤의 경우 지난해 더뎅이병이 발생했던 감귤원의 경우 비가 개인 후 더뎅이병 방제에 나서야 한다.

하우스는 강한 비바람에 하우스 비닐파손과 정전 등이 우려됨에 따라 비닐 고정 끈과 버팀줄 점검보완, 비상발전기 점검 등이 요구된다.

하우스 감귤과 토마토, 딸기, 오이 등 과채소류의 경우 빗물이 스며들 경우 곰팡이 병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하우스 안으로 빗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하우스 주변에 물을 뺄 도랑을 정비한다.

배추, 무, 단호박, 수박 등 터널재배 작물은 많은 비와 함께 강풍이 불면 비닐 파손과 상처 입은 잎으로 곰팡이 병 감염위험이 있으므로 비닐 고정 끈을 단단하게 묶고, 비가 개인 후 병해충 방제에 나서야 한다.

감자, 마늘, 만생양파 등 밭작물은 침수 또는 강풍에 상처가 나 병해충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물 뺄 도랑을 재정비하고, 비 개인 후 감자 역병, 마늘 세균성병 등을 방제해야 한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스마트폰 및 휴대폰 SMS 등을 활용한 농작물 관리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