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제주대학교 WISET제주지역센터(센터장 도양회)는 16일 ‘2015년 생명공학캠프 기초반 1차’를 운영했다.

제주대학교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캠프는 생명공학 분야의 진학률 향상을 통해 미래의 생명공학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08년 부터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8년간 많은 여고생들의 관심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캠프는 제주대 생명공학부 바이오소재전공 김인중 교수의 생명공학에 대한 기초 이론 강의 및 연구소 투어, 생명공학부 대학원생들과 DNA 분리 및 관찰 실습 활동으로 진행됐다.

올해 생명공학캠프 기초반에 신청한 학생 124여명 중 89명이 선정됐으며, 기초반 2차와 3차가 각각 6월 13일, 7월 1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초반을 수료한 학생에겐 수료증과 함께 8월에 있는 생명공학캠프 심화반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WISET 제주지역센터는 10년간 제주대학교 WISE프로그램 제주지역센터로서 제주지역 여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게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2012년부터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WISET : 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으로 확대되어 생애주기에 따라 통합․체계적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을 육성․지원합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