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홍준 위원장 사퇴 이후 한달만에 이뤄져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를 진두지휘하던 유홍준 위원장이 지난달 사퇴한 이후 근 한달만에 신임 조직위원장으로 성남아트센터 이종덕(74) 사장이 선임됐다.


 


세계델픽조직위원회는 3일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으로 이종덕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는 ‘자연과 더불어(Tuning into Nature)’를 모토로 오는 9월 9일부터 15일까지 제주문예회관, 한라체육관, 신산공원 등 제주도 일원에서 펼쳐지며, 이번 대회는 총 40개국 1천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6개 부문 18개의 예술경연과 마에스트로 특별전, 시낭송 축제, 참가대륙의 날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꾸며진다.


 


이종덕 신임 조직위원장은 현재 재단법인 성남문화재단 상임이사 겸성남아트센터 사장을 맡고 있으며, 예술 공연계와 문화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인물이다.


 


제주세계델픽대회 조직위원회는 “국제적 문화예술대회를 통해 세계적인 예술단체 및 참가국과의 예술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가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로 삼기 위해 이번 대회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강재남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