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오는 9일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캠프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청년 구직자에게 실전경험을 통한 취업준비 전 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와 취업에 대한 올바른 비전 및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구직기술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9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 Camp’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한국폴리텍I대학제주캠퍼스에서 개최되며,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채용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모의 입사지원 프로세스를 통해 취업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감 있고 실제적인 취업준비의 장으로 마련된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취업의 일반적 과정인 서류전형 및 면접과정 등을 참여자들이 실제경험(Role play, 모의면접)을 해보고, 취업코칭 및 취업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직업선호도검사 결과 해석, 성공적인 면접전략(이미지메이킹, 스피치 프리젠테이션),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유형 선호지표)와 커뮤니케이션, 노사관계 및 노동법 특강 등으로 이뤄진다.


 


제주도는 “이번 취업캠프 참여자들이 최근의 취업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직업ㆍ진로지도 및 모의면접(Role-play)을 통해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목표 수립등을 통한 구체적인 실전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재남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