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제주국제관악제 및 제10회 제주국제관악콩쿠르 개막

 
제20회 제주국제관악제 및 제10회 제주국제관악콩쿠르가 오는 8월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제주아트센터, 서귀포 예술의전당, 제주해변공연장 등에서 펼쳐진다.

"섬, 그 바람의 울림"을 주제로 20개국 2170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시가퍼레이드, 경축공연 등 관악공연(45회), 특별공연(5회)이 실시된다.

부대행사로는 합주지도자 연수회, 플루트 마스터 클래스, 호른 캠프가 열린다.

특히 올해는 20주년 특별사업으로 마련된 "제주민요환상곡"이 초연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주민요환상곡"은 재일동포 작곡가인 박수현씨에게 위촉해 제주민요를 관악작품으로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8일 서귀포예술의 전당 개막공연에서 초연된다.

도민의 곁을 찾아가는 '우리 동네 관악제'는 탐라교육원, 수산초등학교, 한림공원, 김영갑갤러리, 이호테우해변 등 10여 곳에서 펼쳐진다.

제주관악콩쿠르는 4개부문(호른, 트럼펫, 테너 트롬본, 금관 5중주) 13개국 191명이 참가해 음악적 기량을 겨루며, 16일 제주아트센터에서 시상식 및 각 부문별 1위가 출연하는 입상자음악회가 열린다.

2009년 국제음악콩쿠르세계연맹(WFIMC)에 가입해 부문별 1~2위를 한 국내 수상자에게는 병역특례 혜택이 주어짐에 따라 열띤 경연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어린이 관악육성을 위한 “U-13관악경연대회”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악작곡가인 미국 줄리어드 음대교수 에릭 에바즌(Eric Ewazen)을 초청, 해군군악대 연주로 그가 지휘하는 그의 작품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연주회와 관악의 저변확대를 위한 “대한민국동호인 관악단의 날” 등이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064)722-8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