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해 방문, 크루즈 관광객 입항 재개를 위한 간담회 가져

메르스로 인해 제주 입항을 취소했던 외국 크루즈관광객 입항이 재개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해양수산부와 제주도, 부산시 및 인천시는 상해를 방문, 크루즈 선사 및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크루즈 관광객 입항 재개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메르스 종식에 따른 국내 크루즈 관광의 안전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제주도 및 제주관광공사는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 간 상해 크루즈 여행사(8개) 및 외국 선사(3개)를 대상으로 하는 "상해 크루즈 관계자 간담회"에 참가한다.

도는 간담회를 통해 제주가 메르스 청정지역임을 적극 홍보하고, 크루즈 재입항을 위해 관계자들을 설득할 계획이다.

또 중국 국영여행사인 '국여집단상해유한공사'를 비롯한 씨트립, 상해춘추국여, 상해중청망 등 8개 여행사 관계자와 로얄캐리비언크루즈, 스카이씨크루즈, 코스타크루즈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갖는다.

이를 통해 9~10월까지 크루즈관광객들에게 지역 특산품 제공, 환영공연, 셔틀버스 운영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설명해 크루즈 관광객 재입항을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1억4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 관계자를 면담해 씨트립(Ctrip)에서 운영중인 스카이씨 크루즈(7만톤)가 제주에 재 기항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중국 선사와 여행사들이 다시 한 번 제주 방문에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이자 그간 주춤했던 크루즈 관광객을 확대하고 크루즈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메르스의 여파로 올해 말까지 한국 기항예정이었던 크루즈선 총 128항차·28만여 명의 크루즈 관광객이 입항계획을 취소했으며, 제주기항 취소 건은 최근 2개월 간 총 35항차 7만여 명에 달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