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세계적인 로봇 과학자 ‘데니스 홍 특별 강연’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오는 8월 8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에서 제주도 내 학생들과 제주도민, 관광객 등(400명)을 초청하여 ‘세계적인 로봇 과학자 데니스 홍 특별강연’을 무료로 진행한다.

▲ ⓒ뉴스제주
이번 강연은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상상력과 창의성 함양을 위해‘다르게 보기, 새롭게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강연뿐만 아니라 과학에 흥미가 있는 관객들과 로봇연구에 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데니스 홍은 우리나라 최초로 TED(TED : 기술 · 오락 · 디자인 등 분야의 세계적인 명사들이 참여하는 강연회) 강연을 한 공학자로, 미국의 저명 과학 잡지 '파퓰러 사이언스'가 선정한‘세계 과학계를 이끌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에 선정됐다.

또한, 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용 자동차를 개발하였고 UCLA 교수 겸 로멜라(RoMeLa) 로봇연구소 소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JDC 관계자는 “핵심사업으로 운영 중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과 연계한 본 강연회가 참가한 많은 학생 및 제주도민, 관광객들이 꿈과 열정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JDC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은 항공·우주를 테마로 하여 최첨단기술과 멀티미디어를 접목시킨 아시아 최대의 체험형 박물관으로 손꼽힌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