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제도개선추진단, 제주 공항인프라확충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에 따른 갈등관리 방안이 논의된다.

제주교통제도개선추진단(단장 김남근)은 5일 오후 4시 제주도청 별관 4층 청정마루에서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정책자문위원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주 공항인프라 사전타당성조사 검토용역' 결과에 따라 예상되는 도민갈등에 대비해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에 따른 이후 갈등관리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회를 갖는다.

먼저 조성배 박사(공생기반연구소 소장)가 제주도 갈등의 배경 및 원인, 최근 제주도내 주요 공공갈등 사례, 기존 공항건설의 갈등사례와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추진에 따른 갈등관리 방안 등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이어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정책자문위원과, 범도민추진협의회 위원들이 용역결과 발표 이전에 제주도가 갈등관리 차원에서 해야 할 일, 용역결과 발표 이후 갈등에 대비한 대응방안, 갈등대응 관련 시스템 구축 및 단계적 대응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논의되고 제시된 의견사항은 향후 도민갈등 해결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 반영해 갈등을 최소화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