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섬에 울려 퍼지는 희망의 메시지

2009 제주국제합창제가 15일부터 문예회관대극장에서 전국 16개팀이 참여하는 합창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열전에 돌입한다.

올해 제주국제합창제에는 15일부터 19일까지 문예회관 대극장, 탑동해변공연장, 천지연야외무대 등을 도내 곳곳에서 개최되며, 인도네시아 인피니토싱어즈(Infinito Singers), 말레이시아 디스람빅 싱어즈(Dithyrambic Singers), 호주 보칼 폴드 포(Vocal Folds 4), 독일 보칼덴테(vocaldente) 등 외국 합창단 9팀 도외 23팀 도내28팀 총60팀이 전국합창경연대회, 제주창작합창곡발표회, 합창페스티벌 등에 참여한다.

또한, 공항, 여객선터미널, 해수욕장 등 관객을 직접 찾아가는 투어콘서트를 마련하여 축제의 흥을 더욱 고취시킬 것이며, 소년소년 합창단 13개팀의 출연(외국1팀, 도외3팀, 도내9팀)하는 ‘소년소녀 합창의 날’은 공연을 하고 서로 공연관람을 하며,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귀엽고 활기찬 무대가 마련된다.
창작합창곡 발표회는 제주를 주제로 한 시를 가지고 아름다운 선율로 된 합창곡을 창작하여 발표의 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러한 곡들이 발표는 제주의 자연과 삶의 녹아있는 합창곡들이 제주를 널리 홍보하고 제주의 새로운 문화자산으로 각광 받을 것이다.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국제합창제조직위원회는 8일부터 개최되어 신종플루 환자발생으로 대회가 최소 되어진 ‘경남월드콰이어챔피언십대회’에 참여한 2개 단체에 대하여 제주국제합창제에 참여를 배제하기로 결정하여, 기획공연으로 추진되어진 ‘코랄 아트리에’, ‘아카펠라 콘서트’ 등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하여 추진된다.

또한,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을 통하여 인도네시아 합창단에 대한 건강검진과 철저한 사전검역을 요구하는 한편, 보건위생당국과 합동으로 신종플루 검역 및 방역 비상체계를 구축하여 예방에 만전을 가하여 나갈 것이다.

<고민혜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