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체험수기, 작품전시, 동아리운영사례 등 3개 분야

제주시는 평생학습문화 붐 조성과 평생학습을 통한 학습사회 실현을 위해 평생학습성과사례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평생학습체험수기(교·강사, 학습자, 동아리회원), 평생학습 작품전시, 동아리운영사례 등 3개분야다.

평생학습체험수기부문은 제주시민으로서 교육현장 또는 강사활동을 하면서 평생학습에 대한 신념으로 학습조직이나 학습자를 성공으로 선도하거나 지역사회 발전으로 기여한 교·강사의 활동 수기를 받는다.

또 자율적인 동아리 학습활동을 통해 자기계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동아리참여활동수기 그리고 일반교육 프로그램 또는 문해교육, 다문화 평생학습자 등 끊임없는 학습과정을 통하여 느낀 점이나 겪었던 스토리 또는 성공활동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작품전시부문은 평생학습과정에서 제작 완성된 서예, 그림, 사진, 공예 등 자유로운 작품에 대해 전시회를 마련하기 위해 신청을 받는다.

학습동아리 운영사례부문은 동아리운영활동을 통해 회원개인의 능력향상은 물론, 구성원들이 협동과 단합으로 사회에 재능기부 및 나눔의 성과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1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이며, 접수는 직접방문 또는 팩스(064-728-8689)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접수된 각 부문별 수기 및 작품은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30일 열리는 '2015 제주시 평생학습대회' 행사에서 각 분야별로 시상한다. 선정 사례와 작품에 대해서는 수범사례로 보급해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문의는 제주시평생학습관(728-8683~4).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