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제주지역본부 ⓒ뉴스제주

'노동개악' 저지를 위해 전국민주노총이 이달 전국동시다발 촛불투쟁, 도심거점 농성투쟁 및 집회 등을 시작으로 총파업 투쟁을 이어가겠다고 선포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제주지역본부는 12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전국민주노총은 "한국노총, 경총 등과의 기습적인 노사정 합의 직후 새누리당은 합의내용을 뛰어넘는 5개 법률개정안을 노동시장 선진화법이라는 이름으로 발의했다"며 "이는 노사정 야합안도 모자라 노동자들의 생사여탈권을 재벌에게 완전히 넘겨버리겠다는 것으로 '노동시장 선진화법'이 아닌 '노예시장 선진화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노동개악'을 '노동개혁'이라며 막무가내로 밀어붙이고 있다. 재벌에겐 온갖 편법특혜를 다 퍼주고 노동자들에겐 세대 간 갈등까지 조장하며 일방적 희생을 강압하고 있다"며 "노동자들의 피땀으로 벌어들인 재벌들의 사내유보금이 수백조에 달하는데도 노동개악을 강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동자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자본과 권력의 야합을 민주노총이 앞장서서 투쟁으로 끊어낼 수밖에 없다. 오늘부터 민주노총은 전국을 순회하며 총파업 투쟁을 조직할 것"이라며 "10월 전국동시다발 촛불투쟁, 도심거점 농성투쟁 및 집회 등을 시작으로 총파업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은 이제라도 노동개악 기도를 중단하고 농민, 빈민, 서민, 사회적 약자들에게 가해지고 있는 착취와 탄압의 질주를 멈춰야 한다"며 "우리의 요구를 거부한다면 박근혜 정권은 들불과도 같은 민주노총 총파업 투쟁과 전 민중의 총궐기 투쟁으로 종말을 맞이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그러면서 "노동개악이 강행된다면 이 사회의 정규직 자리는 없을 것이다. 또 안정된 임금도 더 이상 보장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싸움을 끝까지 이어갈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