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감사위원 위촉 절차 돌입...제주도 여성 위원 우선 위촉 방침

▲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특별차지도교육청이 제4기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 추전을 마무리 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의 감사위원 위촉위원 선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도청 내‧외부 소식통에 따르면 원 도정에서 감사위원 위촉에 여성인사를 인선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제주도가 감사위원 위촉에 신원 확인 등 위촉절차에 들어가 원 지사의 결제만 남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현행법상 감사위원회는 위원장 1명을 포함해 7명 이내로 구성하게 돼 있다. 감사위원회 구성 인선은 도의회 3명, 교육감 1명, 도지사 2명을 각각 추천하게 된다.

뉴스제주에서는 제주정가 내 복수의 경로를 통해 알아본 결과 도 교육청으로 배정된 1인은 이석문 교육감이 직접 선정한 인물로 교장출신의 임 모씨로 알려지고 있다.

그리고 제주도의회에서 배정된 3인은 고위급 공직자 강 모씨, 도내 모 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했으며 교육감 선거에도 나섰던 김 모씨, 국회의원 보좌관과 새누리당 사무처장을 한 문 모씨를 추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제3기 감사위원의 임기는 오는 29일까지며, 제4기 감사위원 임기는 3년이다.

한편, 제주도는 이에앞서 지난달 25일 제주도의회와 제주도교육청에 공문을 보내, 10월 12일까지 감사위원을 추천해줄 것을 의뢰했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