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5 특성화고 예비학부모를 위한 고졸취업성공시대 개최...28일 오후 4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0월 28일 오후 4시부터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학부모,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특성화고 예비학부모를 위한 고졸취업성공시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졸취업 성공시대는 특강 및 고졸취업 성공사례 발표로 이루어지며, 특강은 교육부 최경식 교육연구사가 ‘고졸취업 문화 정착으로 국민이 행복해지는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정책 지원’이라는 주제로 중등직업교육 정책 환경, 아이들이 살아갈 변화의 세상, 앞으로의 세상은 능력중심사회, 후진학 제도 지원 등을 내용으로 진행해 나가게 된다.

고졸취업성공사례 발표는 올 2월에 제주여상을 졸업한 강미앙(공무원연금공단 공채에 합격, 제주대학 경영학과 야간 진학), 제주고 3학년 장수정(2학년 재학중 KBS스카우트 프로그램에서 켄신턴호텔제주에 취업확정), 한림공고 3학년 이종철(현대중공업 공채 합격), 제주여상 학부모 문정희(제주여상 3학년 전재오 어머니, 공무원연금공단 공채 합격)를 초청해 취업성공사례들을 듣고 특성화고를 선택했을 때의 장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고졸취업성공시대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정부의 고졸취업정책을 이해하고, 특성화고의 장점을 인식하여 중학교 학생들이 특성화고를 ‘선택하여 입학’하는 진로 안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제주도와 교육행정협의를 통하여 ‘특성화고 졸업 청년취업 지원 협력 방안’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해나가고 있다.
특히, 이석문교육감과 기업인사담당자와의 취업지원간담회와 취업지원네트워크 운영, 그리고 취업담당관 운영으로 양질의 취업처 발굴, 정부의 고졸취업정책과 도민사회의 협력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세부일정

시 간

내 용

비고

15:30~16:00(30분)

등록

 

16:00~16:10(10분)

개회, 인사말씀, 참석자 소개

 

16:10~17:00(50분)

정부의 고졸취업정책

교육부 연구사

17:10~17:50(40분)

취업성공 사례 발표

강미앙 외 3명

17:50~18:00(10분)

질의 응답, 폐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