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번호 최초 1회 등록 후 비밀번호로 간편 결제
출시기념 이벤트, 움직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카카오(대표 임지훈)은 종합 결제 플랫폼 카카오페이에 '휴대폰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휴대폰 간편결제는 카카오페이에 휴대폰번호를 최초 1회 등록 후, 비밀번호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채널이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게임샵, 카카오페이지에서 지원되며 최초 결제 진행과 함께 가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휴대폰 인증, 비밀번호 등록만하면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작년 9월 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후 이용자 수 560만명, 결제건 수 1300만건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택시 블랙에 적용된 ‘자동결제’ 와 하나의 바코드로 다양한 제휴사 포인트 적립/관리 및 쿠폰 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기능을 추가해 카카오페이 내 결제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결제수단을 카카오페이에 등록해두고, 비밀번호만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오는 9일부터 12월 6일까지 휴대폰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를 통해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