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제전기차엑스포, 2016년 3월 18일 개최
세계 전기차 시장 흐름 한 눈에

제3회 국제전기차엑스포가 오는 2016년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하고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세계전기자동차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먼저 19일과 20일 오후에는 현대, 르노, 기아, 닛산, 벤츠, BMW, BYD, Detroit Electric, GM, Local Motors, Tesla, 구글, 혼다, 마힌드라, 상하이차, 삼성, 퀠컴 등 전기자동차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CEO 또는 CTO가 세계의 미디어와 대중에게 기업의 철학과 미래비전을 선보이는 EV프리뷰가 진행된다.

EV프리뷰는 10개의 기업이 참여가능하며, 참여 기업들은 40분(발표 30분, 질의 10분)의 시간동안 기업의 사업, 아이디어 가치, 기술 비전 등을 대중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19일과 20일 오전에는 'EV(electronvolt) PR쇼'가 진행된다.

EV PR쇼는 EV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획기적인 제품들을 미디어와 대중 그리고 관계기관들에게 소개한다.

이는 참가신청을 통해 총 12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는 EV PR쇼에서 20분(발표 15분, 질의 5분)동안 자유로운 형식으로 사업 및 제품 설명을 발표하게 된다.

이에 따라 대중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EV 관련 산업들과 전기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게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