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산하 8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운영 체제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는 도서관이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빠른 정보접근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1일 도서관 통합홈페이지(lib.seogwipo.go.kr)를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도서관 운영관계자는 이번에 개통하게 되는 통합 홈페이지는 종전 삼매봉도서관, 중앙도서관, 동부도서관, 서부도서관, 기적의도서관, 안덕산방도서관, 표선도서관, 성산일출도서관 등 시 산하 8개 공공도서관마다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통합 운영하는 체제로 전환된다고 전했다. 

이사업은 지난 5월, 사업비 1천7백만 원을 투자하여 2개월 동안 사업을 마무리 하고 개통함으로써 시 산하 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도서 40여만 권의 통 합 검색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출이력조회, 희망도서신청, 전자책서비스, 온라인강좌 이용 및 각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화행사와 각종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는 이로써 국내외 주요도서관 및 기관 홈페이지를 연결하여 이용편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등 도서관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옥영진 기자 /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