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MICE 산업체와 공동 마케팅 및 협업 우수

 
제주컨벤션뷰로가 우수 MICE 얼라이언스상을 수상했다.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이중환)는 지난 25일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MICE 얼라이언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한 해 동안 지역의 MICE 산업체와 공동 마케팅 및 협업을 가장 우수하게 진행한 컨벤션뷰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대한민국 MICE 대상 중 지역 컨벤션뷰로에 수여되는 유일한 상이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올 한 해 동안 지역 MICE 유관기관들과 함께 국내외 MICE 전문박람회, 해외 로드쇼 등에 공동 참가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특히 메르스의 조기극복과 중국에 편중된 인센티브 투어 시장확대를 위해 동남아 시장을 집중적으로 개척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실제 제주컨벤션뷰로는 지역 MICE 업체들과 함께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등 신규 개척시장 국가 로드쇼에 참가했다.

또 아세안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공략을 위해 9월말에는 태국에서 개최되는 동남아 최대 MICE 박람회 IT&CMA에 제주 독립부스를 운영해 제주지역 10개 MICE 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 바 있다.

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주지역 MICE 공동체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역 MICE 산업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이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