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개최

▲ 지난 28일 열린 제6회 통일영어스피치대회에서 한라중학교 1학년 이동건군이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뉴스제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이하 민주평통)은 제6회 통일영어스피치대회에서 한라중학교 1학년 이동건군이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일영어스피치대회는 민주평통 제주지역회의(부의장 김순택)에서 주최하고 청년위원회(위원장 김치용)가 주관했다. 이날 대회는 원고심사인 예선을 통과한 본선진출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국제화 시대에 영어교육의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민주평통 제주지역회의 김치용 청년위원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통일영어스피치대회는 평화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언어능력 배양을 통해 국제화․세계화시대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심사위원장인 제주대학교 영어교육과 김종훈 교수 외 심사위원들은 심사평을 통해 "제주도내 초중고 학생들의 영어 발표 능력이 전반적으로 많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통일부장관상=이동건(한라중)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상=고은해(외도초), 허윤(한라중)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신민건(월랑초), 양진호(아라중), 강민철(제주사대부고)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이준서(도남초), 강승민(서귀포중), 이민주(대정여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상=한민지(물메초), 김현아(아라중), 김동건(제주사대부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부의장상=원탁(장전초), 권동화(한라중) 고유진(한라중)
▲지도교사상(교육감상)=정경미(외도초), 양미경(한라중), 오지선(제주사대부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