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부터 4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도민, 관광객 등 500명을 대상으로 천연염색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이중석)은 천연염색바느질연구회(회장 박인숙)와 공동으로 제주감물염색의 기능적 가치 및 염색기술교육과 염색직물을 이용한 제품 만들기 등 체험의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행사는 천연염색 갈천 제품이 도내 관광지를 비롯한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어 자체 개발한 “귤빛사랑” 브랜드를 부각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체험 행사를 통한 천연염색의 대중화로 여성농업인 농외소득 창출을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여성농업인 , 지역주민 및 행사참가자를 대상으로 천연염색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감물 염색천을 이용한 민소매 상의 , 보조가방 만들기 등 제품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게된다.

또, 바느질연구회원은 1일 15명씩 4개조를 구성하여 참가자를 보조하여 자신만의 천연염색 소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기간 중 의류, 가방류, 악세서리, 모자류, 염색원단 등천연염색 제품 200여점을 전시 판매 하는 한편 선착순 100명에 한해 50,000원 이상 구입 시 5,000원 상당의 사은품도 증정할 계획하고 있다.

박인숙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제주 감물염색제품의 가치를 인식하게 하여 제품의 대중화로 천연염색 제품 소비 기반 확보는 물론 “귤빛사랑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 관광 상품으로 조기에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행사내역

○ 기 간 : 2009. 8. 3(월) ~ 8. 6 (4일간)
○ 대 상 : 개인 , 가족, 단체등 희망자 누구나
○ 계획인원 : 500명(선착순 접수)
○ 주요내용
- 향토자원 실용화 천연염색 기술 교육
-∙제주감물염색의 기능적 가치 및 염색기술교육(염색의 기초이론 , 염색실습 : 단일염, 문양염, 복합염 )
- 염색직물을 이용한 제품 만들기 교육
- 감물, 쪽물, 황토물들이기 체험 및 제품 홍보 판매
- 농특산물 홍보관 제품 홍보 및 농업생태원 홍보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