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f(x), 노이지 2015-12-15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f(x)'의 정규 4집 '포월스(4 Walls)'의 타이틀곡 '포월스'가 해외에서 인정 받았다.

미국 음원 전문사이트 '노이지'(noisey.vice.com)가 발표한 '2015년 최고의 K팝'(THE TOP 20 K-POP SONGS OF 2015)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노이지의 제이컵 도로프 에디터는 '포월스'에 대해 "본래 다섯 멤버였던 f(x)가 네 멤버로 재편한 뒤 내놓은 노래"라며 "거대한 후크에 세세한 멜로디를 숨겨놓았으며, 예측할 수 없는 구조를 띠고 있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그룹 '레드 벨벳'의 '덤덤', 그룹 '갓세븐'의 '저스트 라이트',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멤버 가인의 솔로곡 '파라다이스 로스트', 그룹 '오 마이 걸'이 2~5위를 차지했다.

【서울=뉴시스】수란 2015-12-15

힙합 R&B 신의 핫 아이콘으로 급부상 중인 여성 싱어송라이터 수란이 지난달 24일 발표한 싱글로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한 '콜링 인 러브(Calling in Love)'가 6위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