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방문 후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면담 가져

▲ (좌)원희룡 지사와 (우)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원희룡 지사가 제주 제2공항 건설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여당 차원의 협조를 요청하고 나섰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5일 오전 국회를 방문,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면담을 갖고 제주 제2공항 건설기간 단축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원 지사는 "지난달 정부에서 제주 제2공항 건설이라는 대승적 결단을 내려줬다"며 "제2공항 완공예정 시기인 2025년보다 빠른 2018년 제주공항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를 것이다. 착공시기를 최대한 앞당기는 등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도 요청을 했지만 여당에서도 제주 제2공항의 조기 개항을 위한 지원과 협조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원 지사는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 계류 중인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정상화를 비롯한 제주도 리·통사무소 운영비 지원 근거, 국무조정실 산하 제주지원위원회 사무처의 존속기한 연장 방안 등이 담긴 제주특별법안이 현재 국회 안행위에 계류 중"이라며 "시급한 제주현안이 담긴 제주특별법안이 상임위에 장기간 계류돼 있어 애가 타는 상황이다.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원유철 원내대표는 "제주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서 "국회에서도 제주 제2공항의 성공적 개항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