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문시장 등 재래·전통상권 및 연동일대 상가 찾아

 
신방식 전 제민일보 대표이사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 민생행보에 나섰다.

신방식 예비후보는 15일 오후2시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제주시 서문시장 등 재래·전통상권과 연동일대 상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 예비후보는 대형할인점과 프랜차이즈·편의점 등 대기업의 영세상권 진출로 인한 상권 위축과 생계 위협 등 영세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신 예비후보는 "내국인 1000만, 외국인 300만 등 제주 관광객 1300만시대가 열렸지만 관광소득을 면세점과 카지노, 대형호텔 등 대기업과 거대자본이 독식하고 있다"며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소비가 재래·골목상권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대기업·여행사 등과 상생구조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제도적 방안을 고민해 정책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또 생활정치, 탐욕 없는 바른 정치, 서민복지정치 등 '삼무(三無)정치' 실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신 예비후보는 지역에서 창출되는 소득이 지역 중소기업과 영세상인을 비롯한 소상공인, 지역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는 구조로 혁신하는 법적·제도적 방안을 마련, 공약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