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 앞에 있는 '제주 한라식당'은 공무원과 기자, 제주토박이들이 한결같이 칭찬을 마지하지 않는 음식점이다.

갈치국, 자리물회, 한치물회, 갈치찌게 중 어느 것이 제일이냐고 물어면 아주 난감하다는 표현이 절로 나올 정도로 메뉴 전체가 맛있다.

제주에선 자그만하게 생긴 자리돔을 깍둑썰기 하듯 고기를 썰어 된장등 양념에 물을 부어 여름철에 시원하게 물회로 먹는데 처음 먹는 육지사람들은 기겁을 할 수 있다.   무슨 생선을 물에 말아 먹냐고~

하지만 음식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번 시도를 해보시라,  맛들면 전날 술먹었거나 여름되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시원한 자리물회 생각이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을 것이다.

또한 갈치국은 맑은국으로 먹는데 배추와 단호박이 기가 막히게 조화를 이루어 국물맛이 입에 짝짝 달라 붙는다.

역시 갈치의 산지에서 잡혀온 제주의 싱싱한 갈치의 맛은 육지에선 보기 힘던 맛이다.

제주관광지만 다니는 여행객들은 제주에 뭐에 그리 맛있는 집이 많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생각은 큰 오산이다.

내 경험으로는 제주토박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 정말 맛있는 집인데 조리법이나 요리재료가 약간 다른 경우가 상당히 많아 색다르게 맛있고 청정한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라서 그런지 더욱더 맛이 있다.

제주에는 허름해 보이는 식당이지만 제주만의 독특한 맛을 지닌 식당들이 구석구석 많다.

추천할 만한 식당 있으면 기고해 주시길... 

 

 

 

 

한라식당

주소: 제주시 이도 2동 1176-116

전화: 064) 758-8301

위치: 시청 정문을 등지고 오른쪽을 보면 보임 (열린정보센터 옆 건물)

 

 

<옥영진 기자 /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