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신진아 기자 = SBS TV ‘K팝스타 5’가 순간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10일 ‘K팝스타5’ 제8회에서 18.81%(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전국기준 12.4%)를 기록했다. 지난주(18.23%)보다 0.58%포인트 오른 것으로 8주 연속 순간 최고시청률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주 화제의 1분을 장식한 주인공은 주미연·이시은의 ‘혼자하는 사랑’ 무대다. 우승예감 유제이·유윤지와 맞붙으며 죽음의 조가 탄생, 방송 전부터 긴장감을 자아냈다. 본선 3라운드 팀미션 현장에서 두 사람은 과도한 연습으로 인한 성대결절과 목 감기라는 최악의 목상태로 참가했다. 쇳소리가 날 정도였다. 하지만 무대에서 한 음 한 음 감정을 실어 최선의 실력을 발휘했고,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이번 방송에서는 만 12세의 브로디가 김영은·서경덕 팀에 맞서다 3라운드의 벽을 넘지 못하고 탈락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영은·서경덕 팀은 김동률의 ‘기적’으로 환상의 화음을 보여주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도왔다.

‘주미연 목소리 최고다. 들으면 그냥 눈물나네요’ ‘이시은 중간 고음에서 순간적으로 울컥했어요. 떨어지지 말아요’ ‘마지막으로 노래한다는 절실함이 전달된 이시은양이 최고였습니다’ ‘그냥 이대로 음원 내주세요’라는 호응이 쏟아졌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