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주 세계자연유산’ 온라인 서포터즈 1월 13일부터 25일까지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원장 이순배)은 ‘제주 세계자연유산’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6 제주 세계자연유산’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뉴스제주
제주 관련 블로거 및 SNS운영자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제주특별자치도청(http://www.jeju.go.kr) 홈페이지 및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http://wnhcenter.jeju.go.kr)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jejuwnh@korea.kr로 1월 13일부터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번 모집에는 온라인상 해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 거주 외국인 중 SNS를 운영하는 외국인을 포함한다.

‘2016제주 세계자연유산’ 온라인 서포터즈는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블로그 및 SNS 상‘유네스코3관왕 제주’ 컨텐츠 생성, 확산을 통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들은 세계자연유산지구, 세계지질공원 대표명소, 생물권 보전지역 탐방 취재, 제주국제사진공모전 등 주요 행사 홍보, ‘유네스코3관왕 제주’ 공식 SNS 지원 활동 및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유네스코3관왕 제주’의 가치를 높이게 된다.

그리고 서포터즈들의 활동 편의를 통해 도 직영 관광지 출입지 무료입장 혜택을 부여하고, 분기별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연말에는 우수활동자에게 표상을 한다.

이에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 관계자는 “2012년부터 온라인 서포터즈를 운영해 오고 있는데, SNS를 통해 정보를 주고 받고, 소통하는 시대에 서포터즈들을 통한 홍보 효과가 대단하다며 올해에도 서포터즈들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2015 서포터즈들은 세계자연유산 만장굴 및 김녕굴 비공개 구간, 거문오름국제트레킹, 수월봉트레일, 생물권보전지역 홍보탐방 포스팅을 통해 주요 포털 메인에 다수 노출되고 수 천건 이상 스크랩 공유되며, 네티즌들에게 ‘유네스코3관왕 제주’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해 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