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환운동본부' 공무원들 더이상 개입마라!

 

 

11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김태환지사주민소환운동본부는 부정선거감시센터  발족 기자회견을 가졌다.

주민소환운동본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번 주민소환투표운동이 갈수록 수없이 많은 '관권개입'이 치닫고 있다는 판단이 심증을 넘어 구체적인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일각에서는 '말로만 직무정지'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운동본부는 "마치 지난 2005년 시군폐지를 위한 주민투표과정에서 김태환 소환대상자 진영을 중심으로 공무원을 총동원해 투표참여운동에 나섰던 사례를 보는 것 같다, 도민을 기만한 영리병원 추진과정에서 '관치행정'의 끝을 보여줬던 2008년 관제반상회, 공무원 총동원령을 다시 연상시키게 하고 있다"며 운동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공무원 개입에 대한 분노를 표명했다.

한편 운동본부는 "현재 해야할 일이 산더미같은데 선거감시센터까지 발족해야하는 절박함이 이자리를 만들게 되었다", "이에 우리는 오늘 감시센터 발족을 통해 주민소환투표 방해 행위와 김태환 소환대상자에 대한 일부 충성파 공무원의 잘못된 행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일벌백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응을 해나갈 것이다"고 발표했다.

현재 운동본부는 선거운동현장에서 수없이 일어나는 공무원 개입사례와 제보를 선관위에 제출하고 있으며 이에 선관위가 공정하게 처리해줄 것이라고 기대하고있다.

   

<옥영진 기자 /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