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환운동본부'선관위의 대처에 의혹표시

김태환지사주민소환운동본부는 관건개입에 소극적인 대처로 일관하는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의 엄정한 법집행을 촉구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11일 발표했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소환투표운동이 본격화되면서 관건개입 제보가 수없이 잇따르고 있으며 교묘히 법망을 피하여 소환운동의 방해 행위, 부정투표운동은 지난 서명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이뤄져 왔고, 이미 도민사회에 다양한 사례들이 파다하게 회자되고 있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관위는 제보자의 신원확보의 어려움, 상이한 진술 등 나름대로 선관위의 접근이 어려운 점이 있다고만 하며 각종 제보사례에 대한 대처과정은 선관위가 엄정한 법집행 의지가 있는지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운동본부는 의혹을 표시했다.

또한 운동본부는 의심사례로서 최근 표선해수욕장에서 있었던 김지사와 100명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부정투표운동 의심을 받은 한 참석자의 부적절한 건배사가 문제가 되었다는 것이 공개적으로 널리 알려졌는데도 불구하고 선관위는 다른 참석자들의 진술이 제보내용과 다르다며 서둘러 조사를 종결해 버렸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운동본부는 이날 성명서를 통하여 "선관위는 오로지 법해석에만 매달려 어떠한 대응도 하지 않는다면 본연의 책무를 방기한 것임은 물론 스스로 위상을 떨어뜨리는 결과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옥영진 기자 /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