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아열대농생명융복합산업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동선)은 지난 14일 생명자원과학대학 본관동 강의실에서 특성화 사업 참여학과(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트 업 CEO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초청 특강은 총 2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제1주제는 ㈜웨이브랩 이창환 연구소장의 ‘WHY We are Here?’(우리는 왜 여기 있는가), 제2주제는 ㈜푸마시 김용현 대표의 ‘도시농촌에 창조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스마트 푸마시를 대표하는 김용현의 이야기’이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에 관심을 갖는 참여학과(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주체 간 소통을 통해 미래에 대한 고민 해결 , 6차산업과 연계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등 전공역량강화 성과관리를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도입코자 마련됐다.

제주대 아열대 농생명 융복합산업 인재양성사업단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특성화 분야인 아열대 생물산업분야와 제주지역 전략산업인 청정헬스푸드, 생명융합지식 분야의 융복합산업 기반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대상학과는 바이오소재전공, 분자생명공학전공, 동물생명공학전공, 식물자원환경전공, 원예환경전공, 산업응용경제학과, 식품생명공학과이다.

사업단은 학과지원을 통해 대학의 창조경제 견인 및 창의적 인재양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