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아열대농생명융복합산업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동선)은 지난 22일 특성화 사업 참여학과(전공) 재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자원과학대학 본관동 강의실에서 ‘ABC-MASTER 산학협의회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 ⓒ뉴스제주
이번 특강의 제1주제는 김연중 부장(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자원환경연구부)의 ‘농산업 경쟁력, 전략을 재점검하다(농업부문 신성장동력 중심)’이다.

그리고 이어진 제2주제는 박현태 명예연구위원(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자원환경연구부)의 ‘지구환경 위기와 식량, 물, 에너지 문제’ 총 2가지 주제로 이루어졌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학과(전공)별로 ‘2015 ABC-MASTER 산학협의회’를 구성하여 재학생들이 전공 관련 유관기관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전공분야 진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제주대 아열대 농생명 융복합산업 인재양성사업단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특성화 분야인 아열대 생물산업분야와 제주지역 전략산업인 청정헬스푸드, 생명융합지식 분야의 융복합산업 기반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대상학과는 바이오소재전공, 분자생명공학전공, 동물생명공학전공, 식물자원환경전공, 원예환경전공, 산업응용경제학과, 식품생명공학과이다.

이에 제주대 사업단 관계자는 "학과지원을 통해 대학의 창조경제 견인 및 창의적 인재양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