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애 국회의원 예비후보, 11일 새누리당 입당

제주시 갑 지역구에 출마한 장정애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새누리당 입당 기자회견을 가졌다.

무소속으로 활동하던 장정애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새누리당 제주도당 사무실에 방문해 입당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자리에서 장 예비후보는 "약자를 위한 정치와 도민이 주인되는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총선에 출마하게 됐다"며 "지난해 말 출마하기로 결정한 뒤 그간 도민의견을 경청해 왔다. 도민들은 야당 3인의 교체를 원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 장정애 국회의원 예비후보(새누리당, 제주시 갑). ⓒ뉴스제주

장 예비후보는 "이에 도민들은 교체에 합당한 정치적 능력을 갖춘 후보를 원하고 있었다"며 "이러한 도민의 뜻을 받들고자 새누리당에 입당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장 예비후보는 "그 어느 당도 국민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에서 국내 모든 정당은 개혁의 대상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며 "현역 의원들의 교체를 강력히 원하고 있지만 야당의 3선 의원이 다시 당선되는 위기가 초래될 수 있다는 상황에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고 이를 수용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가를 고민했고 그래서 새누리당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여론조사 결과에 따른 결정이 아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장 예비후보는 "그렇다"고 인정하면서 "어느 후보도 여론조사 결과와 동떨어진 결정을 내릴 순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여론조사 결과에선 현역 3선의 지지가 가장 높고 나머지 후보들 사이에선 별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아 현역 국회의원을 대적하고 극복할 수 있는 후보가 있는지에 대해 의구심을 갖게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기자들은 "장 예비후보조차 지지율이 저조한데 경쟁력이 있다고 보는 것이냐"는 질문을 던졌다. 장 예비후보는 인터넷 신문사 여론조사에서 0.7%를, 방송사 여론조사에선 2.8%의 지지표를 받았다.

이에 장 예비후보는 "기존 정당이 국민의 혐오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에서 입당하면 같은 도매급으로 혐오감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었고, 그래서 무소속으로 안주할 수도 있었지만 현재 양당체제로 고착화 돼 있는 국내 정치구도에서 이를 격파할 수 없다는 냉혹한 현실을 바라보게 됐다"며 "더구나 무소속인 제가 철저히 무참하게 유린당하게 될 것이라는 현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 예비후보는 "그래서 오늘 이 자리는 다른 후보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저를 포함한 모든 후보들이 직면한 국내 정치현실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 예비후보는 안철수 신당 출범이 곧 가시화되고 있었을 때 국민의당 입당 타진설이 나돌았었다.

이에 대해 장 예비후보는 "현재의 국민의당 행태를 바라볼 때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당을 꾸려가는 과정에서 민주적 과정을 보인게 아니라 패거리 정치를 답습하는 악태를 보이고 있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장 예비후보는 "신생 정당이 기존 정당과 차이가 무엇이냐는 도민의 실망을 받고 있다"며 "게다가 오히려 더욱이 변화를 수용하지 않으려는 폐쇄적인 태도까지 보이고 있다. 이 상황에서 어느 당으로 가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가를 고민하게 됐고, 그래서 변화를 수용할 수 있고 그런 능력을 보이고 있는 당을 선택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예비후보는 "지금 상태론 총선에서 새누리당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며 "제가 변화를 이끌어 내고, 당내 모든 경선 과정에도 정정당당히 임하겠다"고 덧붙여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제주 출신으로 서울대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 대학원에서 문학박사를, 부경대에서 국제지역학박사를 취득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에서 전임교수를 지낸 바 있으며, 현재 사단법인 새희망제주포럼 이사장을 맡고 있다.

현재 새누리당 소속 제주시 갑 지역구엔 강창수, 김용철, 신방식, 양창윤, 양치석 예비후보가 있다. 장 예비후보가 새누리당에 입당하면서 6명으로 늘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