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중환 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 / 도 문화관광스포츠국장)ⓒ뉴스제주
제주컨벤션뷰로는 이중환 이사장(도 문화관광스포츠국장)은 한국의 MICE 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관계자 1500여명이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참석하여 교류하는 ‘2016 한국마이스연례총회(주관 한국MICE협회)’에서『Korea MICE Award 교류 부문』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중환 이사장은 제주컨벤션뷰로가 지역의 MICE산업체와 공동 마케팅 및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지난 12월 제1회 제주MICE산업대전 개최 등을 통해 국내․외 MICE기관들과 제주의 업체들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지역MICE유관기관들과 함께 국내․외 MICE전문박람회, 해외로드쇼 등에 공동 참가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작년 발생한 메르스 조기극복과 중국에 편중된 인센티브 투어 시장 다변화를 위해 아세안 시장을 집중적으로 개척하는 등 지역 업체와 협업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그동안 진행해왔다.

특히, 지역 MICE업체들과 함께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등 신규 개척시장 로드쇼에 참가하였고, 아세안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공략을 위해 지난 9월말에는 태국에서 개최되는 동남아 최대 MICE 박람회 IT&CMA에 제주독립부스를 운영해 제주지역 10개 MICE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 바 있다.

또한, 제1회 제주MICE산업대전 개최를 통해 국내외 MICE 관계자 500여명이 제주를 찾았고, 제주지역 MICE 관련 업체 61곳과 국내․외 바이어 60여명이 900여건이 넘는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등 지역 업체의 국내외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확대에 힘써오기도 했다.

이와더불어 로드쇼와 전문MICE박람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주의 MICE 시설과 호텔, 관광지 등 일반적인 인프라 소개뿐 만 아니라,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네스코 3관왕,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된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Must Visit Place)으로 제주를 브랜드화 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에 이중환 이사장은 “이번 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제주지역 MICE 공동체를 더욱 견고히 하고 국내․외 MICE관련기관과 지역MICE업체의 교류기회를 꾸준히 확대하여 제주MICE산업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MICE협회가 주관하는 Korea MICE Award 에서는 교육, 교류, 운영, 미디어, 융․복합 총 5개 부분에 공로가 있는 개인을 선정하여 상을 수상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작년 말, 제13회 대한민국 MICE 대상(한국관광공사 주관)에서 『우수 MICE Alliance 상』을 수상한 함은 물론 국제 비즈니스 여행 권위지인 Business Destination으로부터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최고 MICE 목적지』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